서울과기대 캠퍼스,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높은 인기
서울과기대 캠퍼스,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높은 인기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6.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인기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에 등장
도심 속 공원 찾는 인근 주민들에 큰 사랑받아
서울과기대 향학로. 사진=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기대 향학로. 사진=서울과기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각종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방영을 시작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연출 남성우, 극본 백선우, 최보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JTBC스튜디오)의 대학 캠퍼스 촬영 장소가 바로 서울과기대다.

서울과기대 캠퍼스는 대부분 평지로 이뤄져 있고, 고풍스러운 조형미를 자랑하는 건물들(다산관 및 창학관: 등록문화재 제12호, 대륙관: 등록문화재 369호)과 세련된 디자인의 신축 건물들이 조화를 이룬다.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서울과기대는 508,951㎡(154,148평)에 이르는 넓이를 자랑하며, 이는 서울 시내 대학 캠퍼스 중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에 이어 5번째에 해당하는 면적이다.

자연으로 둘러쌓인 아름다운 공원형 캠퍼스는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오, 나의 귀신님’, ‘위대한 조강지처’, ‘치즈인더트랩’ 등 다수의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사용된 바 있으며 학교 인근 주민들도 산책을 위해 자주 찾아와 여가생활을 즐긴다.

교내에는 많은 꽃과 나무, 숲 등이 조성돼 있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다. 학내 붕어방 호수의 분수가 무더운 여름에도 사람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식혀주며, 학교 근처 ‘경춘선 숲길’과 어우러져 도심 속 공원을 형성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