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강원대,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2.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조근정훈장’에 소명기 교수 등 14명 훈·포장 수여
26일 강원대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대 제공
26일 강원대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대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강원대(총장 김헌영)는 지난 26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2021년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28일자로 정년퇴직하는 교원 14명이 정부포상을 받았으며 학교에서 마련한 송공패도 함께 전달됐다.

이날 기계의용·메카트로닉스·재료공학부 소명기 교수가 ‘황조근정훈장’을 받았으며 ▲에너지자원·산업공학부 노재호 교수 ▲정보화본부(삼척) 고휘암 조교가 ‘홍조근정훈장’을 각각 전수받았다.

아울러 전자정보통신공학부(삼척) 성원기 교수가 ‘녹조근정훈장’을, ▲동물자원과학과 고용균 교수 ▲생명건강공학과 박철호 교수가 ‘옥조근정훈장’을 각각 받았다.

또한 ▲화학·생화학부 김홍래 교수 ▲과학교육학부 남상욱 교수 ▲사회학과 정성호 교수는 ‘근정포장’을 각각 받았다.

이어 ▲글로벌인재학부(삼척) 김종섭 교수 ▲동물산업융합학과 박병성 교수 ▲동물자원과학과 채병조 교수가 ‘국무총리표창’을, ▲의학과 이정희 교수 ▲신문방송학과 故 김세은 교수가 ‘교육부장관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김 총장은 “제자 사랑과 대학의 발전에 일생을 헌신하신 교수님들의 업적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