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Honors Program’ 운영…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서경대, ‘Honors Program’ 운영…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2.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국제적 경쟁력 갖춘 인재로 성장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가 전문성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경쟁력 있는 글로벌 미래형 인재 양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경대는 2020년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양대학 주도로 ‘창조적 탐구인 양성, 세계적 교양인 양성, 실천하는 전문인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Honors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Honors Program’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서경대가 지향하는 창의역량, 문제해결역량, 대인관계역량, 글로벌역량, 자기계발역량, 실무역량 등 6대 핵심역량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서경대는 ‘Honors Program’를 통해 ‘CREOS형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 CREOS형 글로벌 리더는 ▲창의적 사고를 가진 인재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소유한 인재 ▲산학협력과 해외연수 등을 통해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인재 ▲책임감과 의무감이 강한 인재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의미한다. 

‘Honors Program’은 국제화 시대에 직업과 진로에 요구되는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자기계발능력, 글로벌 의사소통능력,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목으로 구성됐다.

서경대는 교육 질 관리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Honors Program’ 인증서를 받기 위해서는 핵심 6과목 평균 4.0 이상, GPA 3.8 이상을 받아야 한다. 요건을 충족하면 졸업 시 인성교양대학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한다. 

윤영란 인성교양대학장은 “Honors Program이 학생들의 교양교육 학습동기 부여 고취와 자기 학습 및 자기 주도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인문학적 소양, 교양,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글로벌 실용인재 육성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어 타 대학에도 우수 사례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