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신입생 OT ‘MVP 캠프’ 온라인 개최
삼육대, 신입생 OT ‘MVP 캠프’ 온라인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 온라인 MVP 캠프 영상화면 캡쳐. 사진=삼육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삼육대학교(총장 김일목)는 오는 3월 2~4일 신입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MVP 캠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MVP 캠프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인성교육으로 확장한 삼육대만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열정(Passion)을 지닌 MVP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MVP 캠프는 합숙교육으로 매년 2월 2박3일간 교내에서 진행해왔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삼육대는 이를 위해 온라인 MVP 캠프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학생 35명으로 구성된 공동체 리더를 선발해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다.

온라인 MVP 캠프는 사전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사흘간 오후 5시부터 20분 동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삼육대의 인재상과 6대 핵심역량부터 수강신청 방법, 취·창업 지원, 장학제도, 캠퍼스투어, 종합정보시스템(SU-Wings), 온라인 학습 플랫폼(e-class) 활용, 최근 학내 이슈 등 신입생이 대학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각종 바이럴 영상 콘텐츠로 풀어냈다.

소통에도 방점을 뒀다. 전용 홈페이지에는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방명록 ‘콩들의 합창’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댓글창을 통해 학교생활에 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여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 총장은 “MVP 캠프는 신입생 여러분을 인재로 키워주고 세워주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함께 꿈을 만들어 나가는 4년이 되길 기대한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