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유아교육과, 교원양성 역량 최우수 평가
경동대 유아교육과, 교원양성 역량 최우수 평가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대 유아교육과 실습 모습. 사진=경동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유아교육과가 5주기 교원양성역량진단 결과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원양성역량 진단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 주관으로 유아교사 양성 기관의 전문성과 교육 역량을 종합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최우수대학 선정에 따라 경동대는 교육부총리 표창을 받는다.

교육의 여건·과정·성과 3개 영역 11개 항목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경동대는 전임교원 확보율, 교육비(장학금) 환원율, 교수자 전공일치도, 강의 만족도, 수업환경, 신입생 및 재학생 충원율, 취업률 등 정량지표와 교사를 위한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생지도 등 정성지표 등 전 영역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인 ‘A’등급을 받았다.

편제정원 544명의 경동대 유아교육과는 규모와 수준에서 꾸준히 우수한 평가를 받아온 경기북부 최대 최고의 유아교육 기관이다. 지난달 교육부 공시를 통해 발표된 졸업생 취업률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취업환경에도 불구하고 82.5%에 달했다. 지난해에도 87.7%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높은 취업률을 나타내 왔다.

또한 경동대 유아교육과가 매년 가을 캠퍼스 인근 유아교육기관 유아와 어린이 수백명을 초청해 개최하는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 ‘한마음전’은 경기북부 지역사회 유아교육에 크게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아교육과는 경기 양주시와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공 어린이집 등 모두 18개의 유아교육 시설을 수탁 관리 중이다.

전 총장은 “미래지향적 유아교육 발전계획, 우수한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구축과 교수멘토제를 통한 학생 밀착지도 등이 복합 작용한 결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교육역량의 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연구·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