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교육혁신 성과확산 ‘윈터 포럼(Winter Forum)’ 개최
호서대, 교육혁신 성과확산 ‘윈터 포럼(Winter Forum)’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22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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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I-CAN 교육혁신’ 주제로 열린 호서대 ‘(윈터 포럼(Winter Forum)’ 모습. 사진=호서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교육혁신 성과 확산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I-CAN 교육혁신’ 주제로 온라인 ‘윈터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뉴노멀 시대를 대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가을 ‘성과확산 주간’을 운영해 교육혁신 성과를 중간 점검했으며. 최종 성과를 공유 확산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열었다.

한상태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 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를 소개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 대학교육혁신에 대한 고민을 나누기 위해 포럼을 개최했다"며 "공존하고 성장하는 상생협력의 마중물이 돼 폭넓은 소통과 교류로 더욱 발전된 대학 교육을 만드는 호서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럼 세션 1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교육의 과제’ 주제 기조강연, 세션 2에서는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교육 혁신 ▲On-tact NSLB(No Student Left Behind) 학생맞춤형  역량 증진 프로그램 ▲On-tact Em-Power(Emotion-emPowering) 자기성장 프로그램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학문분야 특성화 고도화 프로그램 성과 발표가 있었다.

세션 3에서는 ▲김화연(시각디자인학과) 외 3명의 On-tact 학습공동체 우수 사례 발표 ▲김희진(어문학부) 외 2명의 On-tact 진로‧심리상담 우수 사례 발표 ▲특성화 프로그램 고도화와 지역사회 확산 우수사례로서 맹지영(간호학과)의 ANGEL(Another Growth Early Literacy)교육전파단 활동과 홍유진(건축학과)의 호기(호서교육기부)프로그램 참여 활동 사례발표가 있었다.

김성열 경남대 교수는 기조강연을 통해 “호서대의 교육혁신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그 결실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는 대학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었는가? ▲대학 교육의 뉴노멀 원격교육 ▲대학은 교수들을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가 ▲대학은 학생들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대학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제 우리는 협력과 상생할 때 등의 내용을 ㄷ담은 ‘Post 코로나 시대 대학교육의 과제’를 발제했다.

호서대는 지난 2019년 대학평가인 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돼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운영해왔으며, 호서대의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하는 학생 맞춤형 역량증진 교육으로, 지난 2019년 전국 대학혁신포럼서 우수혁신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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