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대학 연합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서울과기대, 대학 연합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2.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통한 업무 공유
향후 대학 취업역량 강화 위한 파트너십 구축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는 17일 ‘노원 4개 대학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된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노원구에 위치한 4개 종합대학인 서울과기대와 광운대, 삼육대, 서울여대가 참여했다.

이들 대학은 대표적인 취업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 향후 각 대학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각 대학은 급격한 취업시장 변화와 채용 흐름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취업 지원 공동 취업플랫폼 구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이들 대학은 2월 중 취창업 교육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개발, 취업 정보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는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본부장은 “이번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노원구를 기반으로 하는 4개 대학이 강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각 대학의 취업 정보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대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과기대는 향후 노원구 및 서울북부고용센터와 협력을 통해 노원구 청년층에 대한 취업 지원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