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유튜브 라이브로 올해 첫 입학식
광운대, 유튜브 라이브로 올해 첫 입학식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2.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위해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방송 진행
유지상 총장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릿(Grit) 정신 통해 미래의 모습 잘 설계해 나가길”
광운대학교는 15일 국내 대학 중 가장 먼저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광운대 입학식 모습. 사진=광운대 제공
광운대학교는 15일 국내 대학 중 가장 먼저 2021학년도 입학식을 했다. 광운대 입학식 모습. 사진=광운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15일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2021학년도 입학식을 했다.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지역사회 감염 방지에 동참하고자 광운영상방송센터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KWBConair)에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유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에서 위드 코로나라는 말이 일상이 되고 있는 이 시기에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는 역발상의 지혜인 궁즉통(窮則通)이 필요하다”며 “광운대에서 보낼 4년간의 시간을 통해 실패 후 다시 도전하는 끈기와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열정을 더한 그릿(Grit) 정신으로 미래 자신의 인생 목표를 설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식에는 신입생 1906명이 참여했다. 광운대의 2021학년도 봄학기 개강은 다음 달 2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