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직원 역량강화교육 온·오프라인 실시
원광대, 직원 역량강화교육 온·오프라인 실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하는 교직원 역량 강화 기대
원광대가 마련한 2020학년도 직원 역량강화 대면교육. 사진=원광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대학의 역할 강화 및 학령인구 감소 등 급변하는 대외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2020학년도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장 특강과 교육 오리엔테이션, 건학이념교육, 동문특강, 교직원특강, 직급별 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 교육에 앞서 지난 1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된 대면교육은 전체 직원을 4개 그룹으로 나눠 50명 미만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 특강과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특히 대면교육에 이어 지난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이어지는 졸업생 특강 등 온라인 교육은 대학에서 자체 개발한 비대면학습시스템(WAFFLE)을 통해 이뤄져 교육효과 및 수강 편의성을 높였다.

박맹수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전국적인 학령인구 감소와 코로나19 위기 등 대학환경 변화를 분석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소통하고 협력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대학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는 에너지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원광대는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지방대학의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