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안세윤 교수, ‘한국콘텐츠학회 학술상’
한밭대 안세윤 교수, ‘한국콘텐츠학회 학술상’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2.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논문 게재와 학술활동 통한 콘텐츠 기술 및 학문발전 기여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산업디자인학과 안세윤(사진) 교수가 지난 4일 한국콘텐츠학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안세윤 교수는 2020학년도에 ‘1인 가구를 위한 단독주택의 스마트홈서비스 적용방안’,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미래주거예측’, ‘STEEP-V(스팁-브이) 방법론을 활용한 미래주거예측 및 대응방안’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콘텐츠 기술 및 관련 학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 교수는 “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논문 게재와 학술대회 활동으로 학문성과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주거분야 연구 발전에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밭대 산학협력단 산하 유시티 클러스터 연구소장과 리빙사이언스센터의 부센터장을 맡고 있는 안 교수는 미래도시정책과 전략의 개발 등 학문 간 융합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에서 공간·실내디자인 분야와 ‘스마트 휴먼 라이프 디자인’ 융합전공을 지도하며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콘텐츠학회는 2000년 3월 16일 창립 이래 현재 회원 수가 1만3000명에 이르는 대규모 학회로 해마다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 논문지는 2008년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1년에 12회의 학회지를 출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