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
교육부,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2.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교육부공무원노조 동참 바탕으로 성금 마련
교육부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육부공무원노조 동참 바탕으로 성금 마련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등을 돕기 위한 범정부적 운동인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진 농축수산 업계 종사자를 돕고 취약계층 및 의료진·방역인력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부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 동안 교육부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육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임동수)의 동참을 바탕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이 성금으로 지난 여름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농축수산물을 구입해 대학 및 중앙교육연수원 등에 설치된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인력과 노인복지시설인 요셉의집에 선물로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농축수산물 소비 진작을 유도하기 위해 일정 금액 이상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직원에게 소액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농축수산물 구매 챌린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존중과 공존, 상생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이번 캠페인에 교육부 전 직원이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성금으로 마련한 선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나눔을 통해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공직사회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들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