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K-MOOC’에서 한식 코디네이션 강좌 운영
전주대, ‘K-MOOC’에서 한식 코디네이션 강좌 운영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2.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릇 담기, 식공간 연출’ 교육 등 외식 창업, 한식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전주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의 ‘K-FOOD(케이-푸드)코디네이션’ 강좌. 사진=전주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가 개발한 ‘K-FOOD(케이-푸드)코디네이션’을 신규 강좌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K-MOOC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으로 전주대는 2019학년도 2개 강좌(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한 삶-스마트 기술의 이해Ⅰ·Ⅱ/한동욱 교수)에 이어 2020학년도 1개 강좌를 추가로 개발해 총 3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K-FOOD코디네이션’ 강좌는 K-MOOC에서 진행되는 최초의 식문화 관련 실습교육으로 식문화 이론과 음식의 디자인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식조리법을 활용한 메뉴실습과 그릇담기 및 이미지에 맞는 식공간 연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감각적 미를 살린 푸드 코디네이션의 기본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총 15주차로 진행되는 강좌는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절반 이상의 강의를 실습교육으로 구성했으며 질의응답(메일, 게시판), 퀴즈, 과제 등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진행된다.

학생과 일반인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14일까지 K-MOOC 플랫폼(http://www.kmooc.kr)에 접속해 수강신청을 한 뒤 오는 26일까지 강의를 수강하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발급하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지정된 교육 기간인 26일 이후에도 추후 운영일정에 따라 청강이 가능하지만 이수증 발급이나 과제에 대한 피드백은 받을 수 없다.

전주대 원격교육지원센터장 김보경 교수는 “교내 원격수업 개발 및 운영뿐 아니라 K-MOOC, KOCW, JJ-MOOC 등 다양한 공개강좌 플랫폼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강좌들을 발굴·개발해 대학교육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