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경남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2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교수, 학생들의 다양한 성과 발표와 수상 이뤄져
지난 27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열린 ‘2020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남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27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2020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대 최호성 대외부총장, 고용노동부 창원고용센터 신승일 소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염명국 경남지사장을 비롯해 경남대 KU-IPP사업단 이상훈 단장,  김후진 공동훈련센터장 및 참여 기업체 대표, 교수, 학생 등이 참석했다. 

경남대 최호성 대외부총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이 최근 코로나로 어려운 청년고용시장에서 취업 성공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염명국 경남지사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대학 내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학과 산업현장 간 인력수급 미스매치를 해소해 취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경남대 김후진 공동훈련센터장은 ‘KU-IPP사업단 4차년도 사업성과’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면서 “2020년 54개 기업 100명이 IPP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했고 17개 기업 32명 학생이 일학습병행을 수행해 목표치를 달성했다”며 “IPP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학습근로자 32명 중 70% 이상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어서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행사 후에는 IPP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 사업에 모범을 보인 참여기업과 교수, 학생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참여기업인 ㈜사우스케이프가 IPP형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경남대에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