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온택트 산학협력 엑스포 열어
대구보건대, 온택트 산학협력 엑스포 열어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지역사회, 기업의 상호 공존 위한 방향 제시
대구보건대 온택트 산학협력 엑스포 참석자들이 지난 26일 대학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26일 대학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산업체 관계자와 교직원, 재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Ontact)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해 산학협력 성과를 빛내준 학생, 교수, 산업체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고 링크플러스(LINK+)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프로그램의 성과공유를 목적으로 대학과 지역사회, 기업의 상호 공존을 위한 방향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진 행사는 1부 시상식과 2부 기조강연,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성과발표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산학협력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장상문 부총장과 교육부 주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ET팀에 대한 전수식이 이뤄졌다.

2020학년도 실시한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융복합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실전창업시뮬레이션경진대회, 창업동아리경진대회, 현장실습수기공모전 등 5개 학생 참가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산학협력 우수 교원 및 산업체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대구 TP 정책기획단 성병호 단장이 대구 미래육성산업과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실시했다. 첨단의료산업의 국가 허브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인프라 장비 구축, 첨단의료기업 유치와 원스톱 기업 지원 등 전략을 제시하며 대한민국이 선도형 경제로, 저탄소 경제로, 포용사회로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 가상전시관(expo.dhc.ac.kr)에서는 링크플러스사업단 소개와 우수 성과보고, 기업 지원 사업 소개,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작품 전시 등 산학협력에 대한 정보와 성과를 1년간 공유할 예정이다.

링크플러스(LINK+)사업단 김지인 단장(간호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가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우수 성과물을 공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산학협력 확산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 역할하게 돼 뜻 깊었다”며 “지역 산업체와 연계를 강화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구보건대가 지역사회 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