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2021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경희사이버대, 2021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1.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까지 1차 결원 인원 한해 추가 모집 진행
‘청소년·가족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신설
‘희망내일Ⅱ(코로나극복장학)’, 신입학생 위한 ‘경희로시작장학’ 신설·운영
경희사이버대는 2월 16일까지 신설 청소년·가족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포함해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추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월 16일까지 신설 청소년·가족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포함해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추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 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상담심리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다.

수능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앞서 진행된 2021학년도 1학기 1차 모집에서 전년도 대비 전체 지원자가 크게 증가했으며, 오랜 기간 강세를 보이는 사회복지학부, 상담심리학과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IT·디자인융합학부, 세무회계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가 1차 모집에서 강세를 보였다.

◇ 코로나극복 및 경희로시작 장학 운영

경희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직자 및 실직자를 위한 희망내일Ⅰ장학에 실직 후 재취업 준비자 및 폐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희망내일Ⅱ(코로나 극복) 장학을 신설·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교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 입학자(고졸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대상으로 신입학의 경우 졸업 시까지 장학수혜가 가능한 ‘경희로시작장학’ 신설·운영하여 사회 다양한 분야의 교육 수요자들에게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 사회복지학부 내 청소년·가족전공 신설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영역의 전문가 교육 및 육성이 가능하도록 사회복지학부 내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기존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외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해 언택트 시대에 청소년과 가족에 대한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복지 정책 제도 마련 등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부응할수 있는 새로운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신설 청소년·가족전공은 청소년의 삶의 질과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청소년과 그 주변인을 대상으로 전문적 상담 서비스, 보호 및 위기 개입, 지역사회 기관 연계, 교육과 예방 활동의 통합적 수행을 목표로 한다.

◇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신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로 개편

기존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신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마케팅전공)로 개편해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에 따라 생산 및 기술 중심의 산업에서 문화 예술 등 인간 중심의 산업 수요를 반영, 뷰티패션 산업의 경쟁 증가와 글로벌화에 따라 선진 경영기법 및 마케팅 지식 습득토록하여 경영과 뷰티패션 실무형 전문가를 육성한다.

신설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은 미적 감각을 개발하고, 뷰티패션 산업과 마케팅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며, 창의적 사고 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뷰티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 K-뷰티의 리더 성장을 목표로 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