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워크숍' 열어
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워크숍' 열어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원격수업 우수 사례 공유
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은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대전대 제공
대전대 30주년 기념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워크숍' 모습. 사진=대전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대학교육혁신원은 지난 20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21일 대전대에 따르면 워크숍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와 방역지침을 준수한 현장 참여로 이뤄졌으며, 비대면 원격수업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혁신적 교육문화 확산 모색을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에는 대전대 교원과 40여개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혜리 서울대 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서 ‘비대면 수업 최적화 모형과 시사점’의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대전대 곽면선 교수와 이정은 교수(중등특수교육), 이재흥 교수(정보보안학), 이명모 교수(물리치료학) 등이 교양과 계열별 전공과목에서 온라인 원격수업 우수 사례와 학생들과의 상호작용 방안 등을 각각 발표했다.

이재창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당분간은 비대면 원격수업에 대한 고민이 계속 필요한 상황”이라며 “우수 수업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과 상호작용은 물론 더 좋은 수업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는 오는 27일 ‘대학 원격교육 도전과 경험을 함께 나누다!’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