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문화예술교육사 우수교육기관 선정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문화예술교육사 우수교육기관 선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19 0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예술강사 대상 온라인 콘텐츠제작 지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을 대표해 한국문화예술교육원장 표창을 받은 전승용 교수. 사진=인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문화예술교육원이 국가 공인 2급 문화예술교육사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한국문화예술교육원장 표창을 받았다.

19일 인하대에 따르면 문화예술교육원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이 없도록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예술교육원은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전국 최초로 예술강사 대상 온라인 콘텐츠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예술강사들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해 학생들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로 교육받을 수 있게 했다.

문화예술교육원은 현재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1학년도 1학기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은 2월 진행하며, 개강은 3월 13일이다.

김상원 문화예술교육원장은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문화예술교육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며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g 2021-01-19 14:07:28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최고에요!! 올해도 힘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