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 시상식
계원예술대,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 시상식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1.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목표, 소감, 취업 연계성 심사…전시디자인과 이나현 씨 ‘최우수’
전시디자인과 이나현 씨(왼쪽)와 심한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이 14일 열린 ‘2020학년도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계원예술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현장실습지원센터은 지난 14일 현장실습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2020학년도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계원예술대는 학생들을 예술·디자인 분야의 전문 업체로 4주간 현장실습을 보내고 있다. 실무 전문가의 멘토링과 창의적인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에는 2020학년도 계절제(하계) 현장실습을 진행한 8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현장실습의 목표와 노력, 실습 소감, 진로탐색과 취업 연계성을 심사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전시디자인과 이나현 씨의 ‘인테리어공간 디자인을 위한 도면 제작, 모델링 및 매핑’ 현장실습 체험수기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나현 씨는 “2~3년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배워서 성장하는 과정 또한 장점이라 생각한 만큼 현장실습에 대한 열의와 기대가 있었다”며 “졸업이 다가올수록 진로에 대한 막연함과 의구심이 있었는데 실습을 통해 조금이나마 극복하고 진로 방향성을 확립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심한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산업체의 현장실습이 어려웠던 상황 속에서도 방역과 함께 현장실습을 잘 수행해 실습기관 대표님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산학협력 교육 및 산학연구를 통해 활발한 성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