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서울권 4년제 여대 중 취업률 1위 달성
동덕여대, 서울권 4년제 여대 중 취업률 1위 달성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1.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률 66.6%로 3년 만에 1위 탈환
사진=동덕여대 제공
사진=동덕여대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동덕여대가 서울권 4년제 여자 대학 가운데 취업률 1위에 오르며 3년 만에 자리를 탈환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덕여대는 최근 교육부가 대학알리미(대학정보공시)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66.6%를 기록해 서울권 4년제 여자 대학 취업률 1위에 올랐다.

동덕여대는 2018년부터 대학일자리본부를 신설하고 대학일자리센터를 주축으로 취업지원센터, 진로상담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 ARETE IPP 사업단의 조직적 통합 및 시스템화를 통해 유기적 기능 연계를 실시함으로써 원스톱 진로 및 취·창업역량 지원 기능을 구축했다. 

학기 중에는 비대면 국내외 취업설명회와 동덕 ARETE글로벌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각계에 진출한 전·현직 동문과 연결시켜 간접경험치를 높이고 사회진출의 초석을 다졌으며 엘리트 프로그램을 통해 예체능 계열의 창직·창작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는 취업스터디를 장려함으로써 같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참여자들을 지원하고 취업스킬업·커리어코칭·예체능언택트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자형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학과별 취업진로전담교수들에게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교수들이 보다 심도 있는 초기상담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후 전문컨설턴트 연계를 통한 입사지원서 클리닉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함으로써 취업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취업률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상섭 대학취업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미래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등 미래산업과 연계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활동을 해 우수 인재 양성과 청년실업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