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코로나19 연구지원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성과 보고서 발간
한국연구재단, 코로나19 연구지원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성과 보고서 발간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1.01.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의 진보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강조
2019년 한국연구재단 사회책임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연구재단 제공
2019년 한국연구재단 사회책임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연구재단 제공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 이하 연구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대유행) 상황에서 연구를 통한 국가적 대처 능력 제고를 위한 감염병 연구지원 등의 사회책임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9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구재단 보고서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만들어낸 사회적 가치 실천 성과를 공유해 공익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연구재단의 보고서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LACP 주관 ‘비전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는 재단 소개, NRF(연구재단) 사회책임경영, 제3자 검증 및 수상실적으로 구성됐다.

서두의 스페셜 섹션에서는 코로나19 재난극복을 위해 국가적 비상경영을 통한 감염병 연구지원과 대학현장의 예방 노력 등 재단의 대응 성과를 담았다. 보고서의 본문에 해당하는 ‘NRF 사회책임경영’은 총 4개의 부문으로 이뤄졌다.

국민의 삶에 기여하는 NRF와 연구 생태계를 선도하는 NRF 부문에는 기관의 주요 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내용을 담았다.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NRF 부문에는 연구자와 지역사회를 위해 실천한 활동을 담았고 투명하고 행복한 NRF 부문에는 기관의 경영과 조직 문화에서 실천한 사회적 가치 성과를 담았다.

노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 속에서 연구를 지원하는 기관의 책임과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연구재단은 지식의 진보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 사회의 현안해결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재단은 이번 보고서를 연구재단 홈페이지(http://www.nrf.re.kr) 홍보광장의 ‘사회책임 경영보고서’에 게시하고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