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공대 14개 학부, 공학교육인증 획득
전북대 공대 14개 학부, 공학교육인증 획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1.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국제 수준 인증…산업정보, 전기공학 ‘최우수’
전북대 공대 전경. 사진=전북대 제공
전북대 공대 전경. 사진=전북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전북대학교는 공과대학이 (사)한국공학교육인증윈이 주관한 공학교육인증 정기평가에서 건축공학과 등 14개 학부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북대는 지난 2006년 공학교육인증제가 시행된 이래 처음으로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와 전기공학과가 최우수 등급인 ‘NGR’(인증기간 6년)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대 14개 학부·과는 인증평가를 받기위해 지난해 1월 6년 간 운영 실적을 총정리해 프로그램별 자체평가 보고서를 제출했다.

공대는 3월 서면평가와 5월 평가단장컨설팅, 7월 방문평가, 이후 전공별 조율과정을 거쳐 전문 공학교육프로그램 운영 실적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 과정 등을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공학교육인증제는미국과 영국, 일본, 싱가포르 등 20개국으로 구성된  Washington Accord 회원국 간 공학계열 졸업생이 갖춰야할 역량과 자질의 수준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국제 수준의 교육시스템 구축과 운영 실적 평가에 기반한 인증을 통해 인증받은 학과의 교육 수준이 국제 수준과 동등함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이에 따라 공학교육인증 졸업생은 기초소양과 수학, 과학, 컴퓨터 등 전공과 설계 능력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고, 국내 삼성그룹과 현대중공업그룹, STX 그룹, LG전자, LG화학 등 국내 유수 기업 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철규 공과대학장은 “글로벌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 개발과 지원으로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