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 코로나19 감염 방지 실시간 화상상담
원광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 코로나19 감염 방지 실시간 화상상담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주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편안한 장소에서 상담
김영혜 교수가 실시간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 제공
원광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장 김영혜 교수가 실시간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부설 심리상담센터(센터장 김영혜)가 실시간 화상상담을 전면 진행한다.  코로나19의 감염 방지와 지역적 제한없는 폭넓은 상담을 실시하기 위한 취지다.

심리상담센터장 김영혜 교수(상담심리학과장)는 11일 “실시간 화상상담을 통해 거주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쉽게 상담받을 수 있게 됐다”며 “내담자가 상담하기 편안한 환경에서 가능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기에 바깥출입이 어려운 시기에 필요한 상담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상담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총 20회 프로그램(주 1회 50분간)으로 구성된다.

화상상담은 원광디지털대가 구축한 화상강의 시스템 ‘WON 라이브’를 활용해 이뤄진다. WON 라이브는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접속 가능하며, 높은 영상 해상도와 안전성이 강점이다.

영등포구민과 구로구민, 익산시민 등 원광디지털대와 교류협력을 맺은 지자체와 협약기관의 종사자와 가족은 상담료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원광디지털대 학생 가족과 동문은 50% 할인이 적용된다. 원광디지털대 학생에게는 전체 상담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02-6959-6328) 또는 홈페이지(http://www.wdus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는 상담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 심리적 문제에 대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