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 ‘내 방에서 떠나는 연말 힐링여행.ZIP’ 진행
서울예대, ‘내 방에서 떠나는 연말 힐링여행.ZIP’ 진행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1.0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상담센터, 학생들 재충전 시간 위한 힐링 프로그램 개최
서울예대 학생상담센터가 '만다라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예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 학생상담센터는 지난해 12월 21~23일 학생 대상 비교과프로그램 ‘내 방에서 떠나는 연말 힐링여행.ZIP’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기말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대책이 발표된 상황에서 ‘내 방에서 떠나는 특별한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또 예술대학 특성에 맞게 영화치료, 미술치료, 명상 등 다양한 표현예술치료 전문가들을 초빙해 ZOOM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의 만족도 조사에서 4.37점(5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분주한 연말에 의미 있는 삶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방식으로 서로 나눌 수 있는 장이 돼 좋았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면서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미뤄두기만 했던 묵은 감정들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변상우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1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애써 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인 건강을 지원해 자신을 보듬어 줄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