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대상 ‘디지털·정보 활용능력 향상’ 프로그램 진행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대상 ‘디지털·정보 활용능력 향상’ 프로그램 진행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1.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학습자 대상 개인 맞춤형으로 실시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가 마련한 기초학습 향상 프로그램 ‘디지털 및 정보 활용 능력 향상’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가 성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및 정보 활용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6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7회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디지털 및 정보 활용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학습자 개인의 능력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확산됨에 따라 성인 학습자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광연씨는 “성인 학습자는 직업에 따라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에 차이가 많다”며 “프로그램을 개인별 맞춤형으로 운영해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컴퓨터를 활용하는 것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능력이 됐다”며 “디지털 활용 능력뿐 아니라 성인 학습자의 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 맞춤형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의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전담지원센터다. 학습자들이 일학습 병행의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상담과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등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와 재직자로 구성돼 성인교육에 특화된 단과대학으로, 평생교육복지전공·평생교육경영전공의 평생교육융합학부와 산림비지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돼 있다.

30세 이상 성인과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