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생들, 필리핀서 해외봉사
한기대생들, 필리핀서 해외봉사
  • 한용수 기자
  • 승인 2012.02.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학생들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필리핀에서 동계 해외봉사활동을 벌인다.

10일 한기대에 따르면 재학생 21명은 이 기간 동안 필리핀 마닐라 북부에 위치한 케손시티 빈민지역을 방문해 7~15세 아동과 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기술 봉사, 노력봉사, 교육봉사 등의 활동을 벌인다.

케손시티는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60분 떨어진 빈부격차가 심한 필리핀의 모습을 단편적으로 볼 수 있는 지역. 한기대생들의 봉사 대상은 케손시티 시내에서 30분 차량으로 떨어진 산중턱에 있는 마을로, 주민들은 대부분 임시로 건설된 나무집에서 거주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곳에서 방과 후 교실 담장 쌓기, 전기설비 및 선풍기 설치, 도서관 책장 만들기, 교실 울타리 설치, 텃밭가꾸기, 재활용품을 활용한 로봇만들기, 그림그리기, K-POP 공연, 한국 음식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대석 학생처장은 "이번 해외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 기술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발휘해 나눔을 실천하고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지균(기계정보공학부4) 씨는 "열악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열과 성을 다해 삶의 희망과 꿈을 전달해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