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20학년도 DHU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
대구한의대, 2020학년도 DHU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0.12.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 정신 가치를 학생들에게 심어주기 위한 목적
대구한의대 창업교육센터가 마련한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7일 창업교육센터가 최근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는 열정과 도전, 창의, 혁신으로 대변되는 기업가 정신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앞으로 기업가로서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진대회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실제 창업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구한의대 5개팀 14명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상은 현재 준키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의 우수리씨의 온열 기능이 함유된 바디크림 온앤온 아이템이 받았다. 금상은 화락코스매틱 이수찬(바이오산업융합학부)씨와 캐라메틱 이효석(바이오산업융합학부)씨가 각각 수상했다.

우씨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기업가 정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고, 졸업 후에도 항상 생각하며 올바른 기업경영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대상을 수상해 기쁘다”고 말했다. 

안찬우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대회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수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돼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룬 참여 학생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 창업기반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창업지원 활동을 통해 대학에서 할 수 있는 책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