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프로젝트 진행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프로젝트 진행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2.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학생사회공헌단 ‘코로나 속 숨은 영웅’ 팀 인터뷰 영상. 사진=서울대 제공
서울대 학생사회공헌단 ‘코로나 속 숨은 영웅’ 팀 인터뷰 영상. 사진=서울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교내 학생들이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발적인 사회공헌문화를 형성하는 학생 조직인 학생사회공헌단을 운영하고 있다. 

11일 글로벌사회공헌단에 따르면 2020학년도 2학기 학생사회공헌단은 'Cope with Virus' 주제로 총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민들레꽃이 피었습니다’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급격하게 늘어난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분리 수거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샤로수길 식당에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포장 시 개인 용기를 사용하는 일회용 줄이기 프로젝트인 샤로수길 그린샵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생활 속 건강두기’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집에 오래 머물면서 덜 챙기게 된 신체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달 주 1회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실시간 홈트레이닝을 진행했다. 

또한 건강한 운동·식단 레시피를 지역사회에 배포하고 있는데 11월 마지막 주에는 수능과 취업을 앞둔 고3 학생, 학교 밖 청소년들 그리고 올해 졸업하는 야학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건강 간식 응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 속 숨은 영웅’팀은 코로나19 상황 극복에 기여했지만 대중적으로 그 노고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영웅을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 영상 총 3편을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배포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 형성에 중점을 두고 활동 중이다.

'소리 보다'팀은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의 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입모양이 보이는 립뷰마스크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립뷰마스크를 개발하며 이를 통한 개발 활동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하고 있으며, 립뷰마스크 인식 개선과 홍보를 도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사회공헌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GkUwwfC7RnxuXcvLkgSULA/featured),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https://snusr.snu.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