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제25회 계원애니메이션 쇼’
온라인으로 만나는 ‘제25회 계원애니메이션 쇼’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2.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운영 ANIV채널에서 18~20일 상영 예정
유지민 씨 외 2명의 ‘트윙클 트윙클’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애니메이션과의 제25회 계원 애니메이션 쇼가 오는 18~20일 3일간 온라인으로 상영된다. 

계원예술대 애니메이션과의 2020학년도 졸업작품 전시회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채널 ANIV에서 온라인 상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NIV는 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로 지난 6월 개설 후 현재까지 총 52개의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졸업 전시의 주제는 ‘빛 무리지다’이다. ‘빛의 둘레에 무리지어 나타나다’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 대상 범죄를 추상적 아트워크로 다룬 ‘트윙클 트윙클’, 웹툰 음악으로 유명한 작곡가 MZ가 참여한 ‘ENCORE!’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와 참신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오지혜 씨 외 4명의 ‘ENCORE!’

또한 2019년부터 외부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실시간 렌더링 기반의 버추얼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노우하레이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채윤경 애니메이션과 학과장은 인터뷰를 통해 “최근 코로나 사태로 졸업작품 제작은 물론, 상영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우리의 작품에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도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어려움으로 느껴질 것”이라며 “새로운 방법으로 공간적 제약을 넘어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응원해준다면 더없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버추얼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노우하레이션’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