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백범 교육부 차관, 수능 전 입시학원 특별 방역점검 실시
박백범 교육부 차관, 수능 전 입시학원 특별 방역점검 실시
  • 장원주 기자
  • 승인 2020.12.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학원의 원격수업 전환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대학저널 장원주 기자] 박백범(사진) 교육부 차관은 1일 서울의 학원 밀집지역을 방문해 입시학원의 원격수업 전환 및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교육부는 수험생의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수능 특별 방역기간(11월 19일~12월 3일)을 지정하고 학원과 교습소의 대면교습 자제를 강력하게 권고해왔다. 

전국 입시학원 1만4106개소 중 원격전환 학원은 지난달 말 기준 1만1094개소로 원격전환률 78.6%였다.

특히 수능 1주일 전부터(11월 26일.~)는 점검을 한층 강화해 원격수업 전환을 하지 않은 입시학원에 대한 집중 방역점검을 시행 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른 밀집도 조정, 음식물 섭취 금지 등을 포함한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입시학원이 밀집돼 있는 서울소재 입시학원의 원격수업 전환 및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해 이번 특별 방역점검을 마련했다.

박 차관은 “최근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다수 입시학원이 원격수업으로 전환해 운영하는 등 수험생 감염차단을 위해 협조해준 점에 감사드린다"며 “수험생들이 오랜 시간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을 잘 맺을 수 있도록 수능이 완료될 때까지 방역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