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이상봉 교수,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장 선출
한국교원대 이상봉 교수,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장 선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 이상봉(사진·기술교육학) 교수가 제2대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장에 선출됐다.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8일 이사회를 열어 이  교수를 제2대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장으로 선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은 1997년부터 교원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기술교육학회 편집위원장과 교원대 인재개발본부장, 세종특별자치시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장,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 수석부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는 표준인증안전학회장과 한국기술교육학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의 임기는 3년이며, 2021년 1월부터 시작된다.

이 회장은 “최근 화두로 떠오른 인공지능과 드론, 스마트공장, 빅데이터, 자율주행자동차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 혁명에 대처하는 기술 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술 교육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미래지향적인 기술교육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의 연구개발과 활용 능력,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의 함양과 실천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는 2005년 창립 이후, 초·중·고와 대학, 연구 기관 등에 종사하는 기술교육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기술 교육에 대한 정책 개발, 실천, 학술 교류 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