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정책 홍보 주스트럭 행사
성신여대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정책 홍보 주스트럭 행사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1.2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청년일자리정책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주스트럭’ 모습. 사진=성신여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5일 고용노동부 청년일자리정책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주스트럭’ 행사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26일 노동부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구직 동기를 부여하고, 일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 디지털 일자리사업’ 및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책을 안내와 홍보하기 위해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들이 좋아하는 성신여대의 캐릭터인 수룡이와 함께 사진찍기 이벤트 등도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학생 참여가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원다경씨(중국어문·문화학과)는 “대학일자리센터와 청년일자리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됐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상담서비스와 음료도 제공돼 좋았고, 취업 준비에 꼭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앞으로도 재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동부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 홍보 관련 프로그램 개발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