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LINC+사업단, 춘천시 방문진료의 성공적 정착 위한 산학협동 세미나
한림대 LINC+사업단, 춘천시 방문진료의 성공적 정착 위한 산학협동 세미나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1.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방문진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산학협동 세미나' 참석자 단체사진. 사진=한림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LINC+사업단은 20일 캠퍼스라이프센터 4층 비전홀에서 '춘천시 방문진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산학협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의 일환으로 농촌지역 노인의 만성질환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이들의 자가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 서비스를 연계한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행사는 김창오 성공회대 교수(건강의집 원장)의 ‘성공적인 방문진료 모형의 실제’특강과  허미숙 소양강댐효나눔복지센터장의 ‘방문진료와 복지서비스 연계 실제’특강 이후 ‘방문진료 모형의 춘천시 적용 방안’이란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세미나를 주관한 한림대 간호대 신동수 학장은 “그간 주민 건강에 기여해 온 보건진료소는 방문진료를 통해 만성질환관리와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에 앞장설 것이다. 의료 취약지역에서 일하는 보건진료소장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