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 '백경희 교수 초청강연'
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 '백경희 교수 초청강연'
  • 유진희 기자
  • 승인 2012.01.16 13: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4일 '생명의 신비를 연구하는 생명과학'


군산대(총장 채정룡)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14일 본교에서 '최고 과학자 백경희 교수 초청강연'을 가졌다. 초청강연에는 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생, 전라북도교육지원청 영재교육대상자, 삼성꿈장학재단 클아이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은 '생명의 신비를 연구하는 생명과학'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최고 과학자와의 만남'에 초청된 백경희 교수는  현재 과학기술부/과학재단 우수연구센터인 물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 소장과 한국식물학회 상임이사 및 학술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06년 과학유공자 훈장, 고려대학교 석탑강의상, 제5회 한국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진흥상, 식물학회 여성과학자상, 2007 고려대 생명과학대학 최고업적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도에는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한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으로 선정됐다.

한편 '최고 과학자와의 만남'은 기초과학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업적을 달성해 대한민국 국가석학으로 선정된 과학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010년 하반기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15명의 과학자를 초청했으며,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심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abien 2012-02-09 05:51:39
None can doubt the veracity of this atrc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