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 "취업역량 UP!"
충북대, 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 "취업역량 UP!"
  • 백슬기 기자
  • 승인 2020.10.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엑셀데이터 분석 2(3)급 자격 과정’ 진행
실무 중심 교육, 자격 취득으로 연결
충북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2~23일 마련한 ‘엑셀데이터 분석 2(3)급 자격 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충북대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2~23일 마련한 ‘엑셀데이터 분석 2(3)급 자격 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대학저널 백슬기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2~23일 충북대 재학생과 졸업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엑셀데이터 분석 2(3)급 자격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급변하는 기업 경영 환경에 맞춰 통계적 사고 및 분석 능력을 높이고, 엑셀을 활용한 유형별 기초 통계 분석 능력을 확보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핵심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엑셀 기초 메뉴 이해와 각종 데이터 분류 및 그래프 활용 실습, ‘통계 분석’ 메뉴를 활용한 기초 데이터 분석 실습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또 실제 기업 내에서 활용하는 사례 데이터를 활용해 통계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교육하고 ‘엑셀데이터분석 2(3)급’ 자격 취득까지 이어지도록 구성됐다.

대학일자리센터 최성호 센터장은 “학생들이 엑셀을 이용한 다양한 그래프 및 데이터 분석, 관리 능력을 향상해 취업 경쟁력을 높여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