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대전과학기술대, 업무 협약 체결
충남대-대전과학기술대, 업무 협약 체결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10.1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협력키로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가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와 대전과학기술대는 16일 충남대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이진숙 총장과 이효인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대전과학기술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원격강의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공동 활용 ▲지역혁신플랫폼사업 연계 협력 방안 논의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이번 협약 체결로 충남대와 대전과학기술대는 상호 교류 및 업무협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미래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대전과학기술대와의 업무 협약식이 대학 간 지식을 공유하고 미래를 위해 뜻을 함께 해나가는 위대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미래교육으로의 대전환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충남대와 대전과학기술대가 열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과학기술대 이효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발전은 물론 교육혁신의 주체로서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 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