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찾아가는 진로캠프' 운영
대구한의대, '찾아가는 진로캠프' 운영
  • 백슬기 기자
  • 승인 2020.10.16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드론 등 4차산업 진로 체험 기회 제공
12월 중순까지 중고교 신청받아 진행
대구한의대가 지난 9월에 진행한 진로캠프에서 영천중학교 학생들이 VR을 체첨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백슬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영천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올해 진로체험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어 찾아가는 진로캠프로 운영하기로 결정, 각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12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앞서 지난 9월 진행한 진로캠프에서 영천, 영안, 화산중학교 41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VR과 AR에 대한 체험교육 △컨텐츠 크리에이터 관련 기술 체험 교육 △사물인터넷의 기초 기술 체험 △드론 원리 이해와 조종법 체험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4차 산업의 진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한의대 박동균 진로체험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운영하게 됐다"며 "찾아가는 진로체험캠프가 학생들의 꿈을 펼칠수 있는 계기가 되고 미래사회에 대비해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고, 진로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비교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부터 4년 연속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