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LiFE사업 성과 공유…‘A등급’ 노하우 전달
대구한의대, LiFE사업 성과 공유…‘A등급’ 노하우 전달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9.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학습자 100% 모집, 성인친화적 학사체계 구축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22일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22일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설명회는 김진숙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부단장이 2020년 LiFE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은 평가항목 실적 및 사업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성인학습자 100% 모집과 성인친화적 학사체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교직원의 결실”이라며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학사체계에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지역 최고의 성인친화적 단과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LiFE사업은 교육부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성인학습자 및 산업체 재직자의 대학 평생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인학습자를 위한 단과대학 및 교육과정 등으로 개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한의대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재직자로 구성된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돼 있다.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를 위해 토요일 주말수업, 온라인 수업,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성인학습자 전담지원센터 등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