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MOS Master 자격증 취득반 교육 진행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MOS Master 자격증 취득반 교육 진행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0.09.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 배양 통한 취업역량증진 일환
강의를 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정량 교수.(사진: 대구한의대 제공)
강의를 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정량 교수.(사진: 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LINC+사업 참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 하계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 자격취득 과정인‘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Master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집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정보화 시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의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재학생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 배양을 통한 취업역량 증진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정량 교수 강의로 2주간 진행됐으며 화장품공학부,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향산업전공 등 재학생 14명이 참가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의 엄격한 준수 하에 지난달 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전산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액세스 4과목에 대한 마스터 레벨로 총 60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자격시험에 응시한 교육생 전원 MOS Master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주관한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더위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학을 활용해 MOS Master 자격증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자기계발 및 취·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취·창업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MOS 자격증은 Microsoft 社가 직접 인증해 공신력과 정확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인증 자격시험이다. 취업 자격을 갖추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ITQ, 컴퓨터활용능력 등과 더불어 수요가 높은 자격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