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비대면 ‘웨비나’ 교육
건양사이버대, 비대면 ‘웨비나’ 교육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9.1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16일 대학 내 어니스티홀에서 제1회 대전·충청 권역 비대면 교육 웨비나(Webinar)를 개최했다.

웨비나는 대전·충청권역 교육청 관계자, 공공기관 관계자, 대학 관계자, 일반기업 관계자, 유아·초등·중등·고등·특수 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에 관한 정보를 교육하고 공유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을 주제로 마련됐다.

웨비나에는 약 400여명이 동시 접속했으며, 상호작용을 위한 Google Meet 플랫폼과 유튜브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했고, 유튜브 플레이어로는 VR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VR을 체험하면서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웨비나에서는 △장상현 본부장(KERIS)의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원격)교육 전망과 흐름’ △최동연 센터장(건양사이버대)의 ‘비대면 수업을 위한 수업 운영방법 및 사례(VR)’ △이은철 교수(백석대)의 ‘비대면 수업 전환에 따른 효과적인 교수학습 전략’ 등이 차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건양사이버대 이원묵 총장은 “오늘의 웨비나는 ICT 기반을 통하여 비대면 교육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발표를 듣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준비했다. 최근 전반적인 교육 시스템이 디지털화돼 가는 상황에서 오늘 웨비나가 각 교육기관 및 공공기관 등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가 주최하는 제2회 웨비나 행사는 12월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