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경남테크노파크, ‘산학협력 및 인력양성·청년일자리 창출’ MOU
창원대-경남테크노파크, ‘산학협력 및 인력양성·청년일자리 창출’ MOU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9.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와 경남테크노파크간 온라인 업무협력 협약 모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16일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와 경남지역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에 대한 업무 및 기술협력 상호 정보 교류 ▲인력, 정보, 시설 설비의 공동 활용에 관한 사항 ▲학생의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취‧창업에 관한 사항 ▲제조혁신 핵심인력 육성 및 관련 일자리 확충을 위한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 개발 ▲기타 경남지역 기업 육성을 위한 기관 간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향후 창원대와 경남테크노파크는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현장실습 또는 인턴과정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뉴딜사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경남테크노파크의 인프라(VR‧AR 제작거점센터, 자동차로봇센터)를 활용, 현장실습 교육방법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AR(증강현실) 및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을 통해 산업체 현장체험과 현장 직무와의 괴리를 해소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디지털산업 관련 교육이 연계될 예정이다.  

창원대 이재현 산학협력단장과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시작되는 지역혁신플랫폼사업과 관련한 대학-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우리지역의 특성에 맞는 인재양성과 R&D 혁신에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현규 LINC+사업단장도 “창원대학교와 경남테크노파크의 동반성장과 협업 역량‧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