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시 임박…‘언택트’ 입시설명회 줄이어
2021 수시 임박…‘언택트’ 입시설명회 줄이어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9.0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8일,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학교 홍보 총력
웹드라마·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전국 대학들이 2021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온라인 입시 설명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모집이 진행된다.

각 대학들은 대입 정보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언택트 방식을 통해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갖고 학교 및 학과 소개, 전공설명회, 모의면접, 진학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진행 방식도 웹드라마, 모바일 게임, 줌(ZOOM), 유튜브 스트리밍, 인스타그램 라이브, 카카오톡 등으로 다양하다. 

무엇보다 웹드라마, 모바일 게임 등을 이용한 홍보가 눈에 띈다. 입시 설명회 장소가 온라인으로 옮겨오면서 더 다양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홍보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동아대는 최근 ‘동아대 클라쓰’라는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7분 40초의 길이로 제작된 ‘동아대 클라쓰’에는 주인공들이 등장해 동아대 입학을 목표로 진학 준비를 하고, 또 친구에게 입학전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동아대 클라쓰는 동아대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2만 7천 건을 넘는 등 화제를 얻고 있다.   

전주대는 게임콘텐츠학과 교수, 학생들을 필두로 모바일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개발했다.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가상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학과, 입시정보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교통대는 이달 28일까지 상시로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은 사전신청을 통해 이뤄지며, 상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희망하는 시일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의면접, 1:1 진학상담 등을 비롯해 학생들에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산업기술대는 지난달 31일까지 손쉽게 이용 가능한 카카오톡을 이용해 비대면 입시 상담회를 개최했다. 일반 채팅과 함께 페이스톡, 보이스톡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광주여대의 경우 학부제 시행에 따른 수시 학생모집을 앞두고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학과 소개 및 입학안내를 가졌다.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달 25·26일 ‘2021학년도 라이브 입시설명회’를 개최, 학부 교육과정과 학생모집계획에 대한 안내, 비대면 면접방식과 면접 팁 등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광주대, 동서대, 동의대, 대구대, 연성대, 원광대, 호남대, 한국관광대 등이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통해 학교를 홍보하고 수시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