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2020학년도 교육혁신 New Challenge 선언식' 개최
동신대, '2020학년도 교육혁신 New Challenge 선언식' 개최
  • 이우섭 인턴기자
  • 승인 2020.08.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동신대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참석 가능
신개념 하이브리드 캠퍼스 구축 발표

[대학저널 이우섭 인턴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오는 26일 대학 중앙도서관 1층 동강홀에서 ‘2020학년도 교육혁신 포럼 및 동신 New Challenge 선언식’을 개최하고 학사부터 수업까지 온-오프를 효율적으로 결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캠퍼스 구축을 발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이번 선언식에서는 포럼 및 선언식 참석자가 50명 이내로 제한됐고 행사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지침이 준수된다. 

동신대는 이번 행사를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하고 뉴 챌린지 선언을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전국 대학 관계자 등과 공유할 방침이다. 

2부로 나뉜 이번 행사는 1부 포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 교육의 새로운 방향’ 주제로 ▲교육의 경험 ▲비교과교육 등이 발표되고 참석자 간 종합 논의가 이뤄진다.

2부에서 진행되는 뉴 챌린지 선언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생태 친화적 교육의 강화 학생 중심 교육, 캠퍼스의 확장, 하이브리드형 수업 전면 도입 등이 핵심이다.

최일 총장은 “뉴 노멀의 시대, 뉴 챌린지 선언이 지역 대학에서 최초로 시작됐다는 점에서 우리 사회에 의미심장한 도전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