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샌델 교수-박명림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장 특별대담
마이클 샌델 교수-박명림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장 특별대담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0.08.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김대중도서관과 김대중컨벤션센터, ‘2020 김대중 민주인권평화포럼’ 개최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관장 박명림)은 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정종태)와 공동으로 8월 17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보편과 세계의 눈으로 본 5.18과 김대중: 민주, 인권, 평화, 화해’라는 주제로 ‘2020 김대중 민주인권평화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개막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장이 개회사와 환영사를 진행한다. 또한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로 유명한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교 정치학과 교수와 박명림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장이 특별대담을 한다. 특별대담에서는 5.18 민주화운동과 김대중이 남긴 ‘민주, 인권, 평화, 화해’ 사상의 보편성과 국제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학술회의는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1, 2세션에서는 5.18 민주화운동과 김대중 관련 최고의 학자들이 8개의 세부 주제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5.18과 김대중 관련 연구의 새로운 지평이 열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3세션에서는 민주당 소속 김두관, 김홍걸, 송갑석 등 3명의 국회의원이 패널로 참여해 현재의 한국 민주주의 및 한반도 평화와 관련해 허심탄회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광주MBC와 김대중컨벤션센터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방송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많은 국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학술회의의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