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 산학기술학회 ‘우수논문상' 3개 수상
김천대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 산학기술학회 ‘우수논문상' 3개 수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8.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기술 활용한 군 문화 개선 관련 후속연구에 시발점
배영민 교수
배영민 교수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김천대학교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가 지난 7월 24일 열린 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3개를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을 받은 배영민 교수는 현재 ICT기술을 활용한 군 문화 개선연구를 중점으로 진행중이다.

학회는 배영민 교수가 발표한 ‘AHP를 이용한 육군 VR 기반의 군사훈련 효과 연구’,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한 공직사회 외부적인 요인이 공직부패에 미치는 영향분석’, ‘육군 워라밸 정책분석 : 구조방정식 모델을 통한 자기 효능감이 워라밸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등 3개의 논문에 대해 우수논문상을 수여하고 후속 연구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논문은 ICT 기술과 군 문화 개선이라는 시대적 요구와 관심에 대해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후속 연구를 기대하고 있다.  

육군 중령 출신으로 김천대에서 강의 중인 배영민 교수는 “ICT기술과 융합된 군 문화 발전에 대한 연구와 장교가 되기를 희망하는 군사학부 학생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산학협력방안’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토목/건축, 융합콘텐츠, 사회과학, 교육, 의생명공학, 환경, 화공, 에너지, 국방 분야 등 일반 세션에서 45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한편 한국산학기술학회는 지난 1999년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 발전과 보급을 위해 창립돼 현재 1만 5천명 이상의 회원이 산학협력 기술과 융합 학문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