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찾아가는 드론교육’으로 지역 사회 이바지
한국영상대, ‘찾아가는 드론교육’으로 지역 사회 이바지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8.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요청…16명 농업인 대상 6일간 교육 진행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7월 27일~8월 4일 홍성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드론영상촬영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홍성군농업기술센터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한국영상대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를 찾아 군내 거주 농업인 16명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영상촬영’ 실무를 집중 교육했다.  

교육은 △드론영상정보과 김태복 교수의 ‘드론의 기본 원리’, ‘항공법규 및 드론 기본 조종술’ △황정현 겸임교수의 ‘드론 영상촬영 기초 및 영상편집기초’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이번에 배운 기술로 우리 농장의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해 SNS 등에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한국영상대는 교육부로부터 후진학 선도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정규과정과 더불어 단기 평생직업교육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농업인, 경력단절여성, 소상공인, 구직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포함한 ‘찾아가는 직업교육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제공할 예정이다. 

유세문 후진학 선도대학 사업단장은 “곧 교내에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를 설립하고 세종 및 충남 지역에 교육을 필요로 하는 성인학습자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