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실험&코딩 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실험&코딩 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8.0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부터 군산·김제·부안·서천 등 각 지자체별 시행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가 오는 10일부터 2020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으로 ‘실험&코딩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지자체별 3개소에서 7개 강좌를 개설해 강좌별 10회씩, 총 70회 운영된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생활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발견하는 실험과학 ▲펀보드, 마이크로비트와 SW를 접목시킨 코딩 교육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도 무료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