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POSTECH·UNIST,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 개최
부산대·POSTECH·UNIST,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08.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부산, 22일 울산, 28일 창원 실시
부산대 전경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부산대, POSTECH(포항공대), UNIST(울산과학기술원)가 함께 오는 8일부터 부산·울산·창원에서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를 3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공학계열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의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대입전형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대입전형 박람회 축소 등 대입수요자의 대학별 전공 및 대입전형 상담 등에 대한 지역 학생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부산대, POSTECH, UNIST가 함께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공학계열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고교 교사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부산대 입학홈페이지(http://go.pusan.ac.kr)에서 하면 된다.

부산대는 공동 입학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에서 코로나19 방역 프로세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도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에 따른 좌석 배치, 참가자 전원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한다. 

설명회 규모도 인원을 절반으로 줄였다. 대면접촉을 줄이기 위해 현장접수는 받지 않으며, 부산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권순철 부산대 입학부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공학계열 학과(전공)의 다양한 입학 정보를 한자리에서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동남권 산업을 이끄는 POSTECH·UNIST·부산대가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8일에는 부산대·경북대·경상대·부경대가 ‘영남권 4개 국립대학 연합 입학설명회’를 마련해 부산 농심호텔 2층 대청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