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국서부발전 온라인 기업채용 설명회 개최
한밭대, 한국서부발전 온라인 기업채용 설명회 개최
  • 이우섭 기자
  • 승인 2020.08.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준비생 위해 서부발전 현직자 5명 참여


[대학저널 이우섭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7월 30일 교내 국제교류관 강의실에서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한국서부발전 기업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채용설명회는「혁신도시법」시행령 개정으로 대전, 세종, 충청권에 소재한 51개 공공기관이 2024년까지 지역인재를 최대 30%이상 의무채용하게 됨에 따라 학생들의 많은 수요를 반영해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해 진행됐고, 하루 만에 참여 인원 모집(80명)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프로그램은 총 2부로 구성돼 한국서부발전에 근무하는 현직자 5명이 참여한 주제별 맞춤 멘토링 형식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에선 국정과제추진실 일자리창출부의 신재민 차장이 회사소개, 하반기 채용계획, 채용 프로세스 소개 등 공기업 취업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전달했고, 2부에선 기계, 전기ㆍ전자, 화학, 경영지원 현직 근무자 4명의 심층 직무 멘토링으로 학생들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서부발전의 하반기 체험형 인턴 및 정규직 채용계획에 맞춰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기업을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의의가 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기업 채용계획에 맞춰 기업인과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에게는 개별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