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창의·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융합코스' 개발 진행
서일대, 창의·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융합코스' 개발 진행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7.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라이프 테크놀로지 융합코스, 스마트라이프 디자인 융합코스 등 2개 코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서일대학교 교무처는 중장기발전계획 이행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융합역량 강화 교육을 위한 융합코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융합코스란 2개 이상의 학과(학문)이 융합하여 융합교육기반을 마련하고, 학생 주도적인 프로젝트 학습을 통하여 융합역량을 제고하며, 학사의 유연화와 창의·융합 교육 혁신을 통한 창의·융합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다.

융합코스는 총 8개의 학과가 2가지 코스를 구성해 진행하며,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IT와 보건계열이 융합한 스마트라이프 테크놀로지 융합코스(참여학과: 생명화학공학과, 간호학과, 미디어출판학과, 정보통신공학과)와 디자인에 IT계열과 보다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인문, 디자인, IT계열이 융합한 스마트라이프 디자인 융합코스(참여학과: 생활가구디자인학과, 패션산업학과, 비즈니스영어과, 소프트웨어공학과)를 개발 중에 있다.

이번 융합코스 개발 및 운영을 통하여 서일대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융합형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융합코스를 만들고 창의·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