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 실시
국민대,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 실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0.07.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탐색부터 입사 지원 서류 작성 스킬까지 향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경력개발지원단은 2020년 여대생 진로·취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

6월 8일부터 6월 11일까지 국민대 여대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취업 설문조사는 여대생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한 설문이었으나 설문 내용 중 3-4학년 학생들의 진로설정이 불확실한 이유가 ‘자기탐색 부족’이라는 유의미한 정보를 얻게 돼 학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기 탐색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신규 프로그램인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은 △자기 탐색 △취업 전·후 연대기 작성을 통한 취업 로드맵 수립 △산업·직무 정보를 통한 자기소개서 핵심 키워드 도출이 주요 내용이며, 입사 지원 서류를 작성하는 스킬까지 향상하는 것이 목표다.

7월 6일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명으로 모집이 진행됐으며, 모집을 시작한 지 약 30분만에 신청이 마감돼 자기 탐색 및 입사서류 작성에 대한 국민대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은 총 3차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1차(7월 15~19일)는 온라인으로 자기 분석을 위한 VIA 강점 찾기, DISC 행동유형 분석 등의 검사와 직무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2차(7월 20~21일)는 1차에 진행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해 강점을 찾는 실습, 3차(7월 22~24일)는 직무별 요구 조건을 파악하고 나의 역량과 차이를 분석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주기적으로 진로·취업 설문조사를 실시해 학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